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노르웨이 등산명소 소개 3번째 순서로 스발바르제도의 아름다운 하이킹코스, 가는 방법 및 비용 등에 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
    스발바르제도 가는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포스팅하였습니다.

     

    1. Foxfonna

    스발바르제도는 노르웨이 본토와 다르게 개인적으로 이동하는데 제약이 많아서 (북극곰 출현 및 도로사정) 대부분이 가이드 투어로 여행이 진행이 됩니다. 시내를 벗어나면 총기휴대가 필수인 관계로 개별적으로 이동에 제약이 많은 곳입니다.

     

    1) 하이킹코스 : Foxfonna

    가이드 투어로 진행하며, 가이드가 픽업하여 이동합니다.

    2) 등산 코스 및 시간

    등산날짜 : 2023년 7월 22일

    투어시간 :  오전 10시 ~  오후 17시 30분

    -. 다만, 투어시간에는 가이드가 차량으로 픽업 및 등산 전 사전설명하는 시간등이 포함하여 등산 시간과는 차이가 있습니다. 스발바르제도의 롱이어비엔(Longyearbyen) 시내에서 Starting Point 지점의 주차장까지 차로 약 30분 이동했습니다.

    등산시간 : 오전 11시 25분 출발해서 오후 17시 하산완료

    등산코스

    전체적으로 경사가 완만해서 쉽게 등산을 할 수 있었으며, 난이도가 어렵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. 다만 주의할 점은 등산코스가 전체적으로 돌길이라서 발목이 삐끗하실 수도 있으니 주의는 필요합니다.

    3) 비용

    가이드투어비용 : 1,375 크로네 (한화로 약 17만 원)

    투어포함사항 : 출발 전&후 픽업 서비스가 있으며, 점심식사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식사는 우리나라로 설명하자면 전투식량처럼 뜨거운 물을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식사로 제공됩니다. 제가 선택한 식사는 파스타였고 먹을만했습니다. 개인별로 뜨거운 물이 담긴 보온병 한 개씩 나누어 줍니다. 그外 간단한 과자류 및 커피도 포함되며, 등산 전에 등산 스틱도 원하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등산 중 사진 (맨 왼쪽 총기가진 사람이 가이드)

     

     

    정상사진

     

     

    2. Fuglefjella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) 하이킹코스 : Fuglefjella

    1번과 동일하게 가이드 투어로 진행하며, 가이드가 픽업하여 이동합니다.

    2) 등산 코스 및 시간

    등산날짜 : 2023년 7월 25일

    투어시간 :  오전 09시 30분 ~  오후 17시 30분

    -. 1번과 동일하게 투어시간에는 가이드가 차량으로 픽업 및 등산 전 사전설명하는 시간등이 포함하여 등산 시간과는 차이가 있습니다. 스발바르제도의 롱이어비엔(Longyearbyen) 시내에서 Starting Point 지점의 주차장까지 차로 약 35분 이동했습니다.

    등산시간 : 오전 10시 40분 출발해서 오후 17시 하산완료

    등산코스

    중간에 약 50분 ~ 1시간 정도의 꽤 가파른 오르막 구간이 있어서 Foxfonna 보다는 힘들긴 하였지만, 엄청 힘들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. 그리고 정상에 도착하면 바다 건너편으로 빙하가 보이는데 그 모습이 정말 장과 입니다. 휴대폰 카메라로는 모두 담을 수가 없었던 부분이 많이 아쉬웠습니다.

    ※ 참고사항

    Fuglefjella 하이킹 코스는 초반에 폭이 넓지는 않지만, 강을 건너는 구간이 있습니다. 따라서 발이 다 젖는 관계로 등산화 대신에 "카약슈즈"를 주는데 갈아 신고 강을 건너게 됩니다. 강을 건넌 후 수건으로 젖은 발을 말리고 다시 등산화로 갈아 신은 후 등산을 이어 갑니다. (하산길에도 동일하게 진행)

    추가로 정상에 가면 "방명록"이 있어서 등산 날짜 및 자기 이름을 간단히 쓸 수 있는 책자가 있습니다. 원하시는 분들은 적으시면 됩니다.

    3) 비용

    가이드투어비용 : 1,510 크로네 (한화로 약 19만 원)

    투어포함사항 : 출발 전&후 픽업 서비스가 포함되어있으며, 점심식사는 1번과 동일하게 뜨거운 물을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식량으로 준비가 됩니다. 그外 간단한 스낵류, 커피 및 차까지 제공되며, 등산 초반 가을 건너야 되기 때문에 수건 및 카약슈즈까지 투어에 포함됩니다.

     

    등산 중 사진

     

     

    정상 사진

    반응형